글번호
808378

<5.호모사피엔스가 보고 들을 수 있는 주파수는 아주 제한적입니다> 공부하는 이유 시리즈 5

분류
지도교수
작성일
2022.01.21
수정일
2022.01.28
작성자
김대진
조회수
825

주파수로 설명하는 공부하는 이유 시리즈 5

<호모사피엔스가 보고 들을 수 있는 주파수는 아주 제한적입니다>

 

우주에는 수 많은 주파수가 있습니다.

우주에 존재하는 주파수를 전자기파로 해석할 때 0Hz부터 무한대 Hz 까지 있습니다.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주파수는 에너지 형태로 존재하고 정보가 실려 있습니다.

 

우주에 존재하는 생명체는 각각 감지할 수 있는 주파수 대역이 다릅니다.

호모사피엔스 인간은 눈과 귀로 우주에 있는 정보를 인식합니다.

인간의 눈은 750 nm ~ 380 nm의 파장(400 THz ~ 789 THz)을 지닌 가시광선을 인식합니다.

인간의 귀은 20 Hz ~ 20,000 Hz의 주파수를 지닌 가청주파수를 인식합니다.

인간의 귀가 인식하는 가청주파수는 음파로 해석하면 파장이 17 mm ~ 17 m이고, 전파로 해석하면 파장이 1.5 km ~ 15,000 km입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가시광선과가청주파수.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826pixel, 세로 1718pixel

<가시광선 주파수와 가청주파수 대역>


 

인간의 눈으로 보고 귀로 들을 수 있는 주파수 대역의 범위는 아주아주 재한적입니다.

그렇지만 인간의 눈으로 보고 귀로 들을 수 있는 주파수 대역 범위를 벗어나는 주파수대역에도 정보가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은 주파수 대역의 정보를 믿는 사람이 있고 믿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극히 소수의 사람이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은 것을 인지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극히 소수의 사람이 호모사피엔스의 몸 주변에 형성되어 있는 오오라를 보는 사람이 있습니다.

극히 소수의 사람이 몸 안의 장기를 보는 사람이 있습니다.

오오라를 보거나 몸 안의 장기를 보는 극히 소수의 사람은 다른 사람이 이상하게 바라보기 때문에 입을 꼭 다물고 살아가서 세상에 알려지지 않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고 귀로 들리지 않지만 느낌으로 인지하는 사람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을 만났을 때 편한 사람이 있고 불편한 사람이 있다는 것을 느낌으로 인지하는 사람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성을 만나서 대화를 많이 나누지 않았는데도 첫눈에 반하는 사례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대화를 많이 나누지 않았는데도 첫만남에서 호감이 가고 친구가 되는 사례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우주에 존재하고 떠돌고 있는 모든 주파수에는 정보가 있습니다.

우주에 존재하고 떠돌고 있는 모든 주파수 중에서 호모사피엔스는 가시광선과 가청주파수만 직접적으로 인지가 가능합니다.

가시광선과 가청주파수 이외의 주파수 중에서 간접적인 느낌으로 인지하는 주파수 대역이 있습니다.

호모사피엔스는 가시광선 주파수, 가청 주파수, 느낌으로 인지하는 주파수 3가지 방식으로 우주의 정보를 인지합니다.

호모 사피엔스가 눈으로 귀로 느낌으로 인지하지 못한다고 해서 우주의 정보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20220110

중암 김대진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