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09247

<11.인생은 귀인들과 같이 살아가는 것입니다> 공부하는 이유 시리즈 11

분류
지도교수
작성일
2022.02.03
수정일
2022.02.04
작성자
김대진
조회수
340

주파수로 설명하는 공부하는 이유 시리즈 11

<인생은 귀인들과 같이 살아가는 것입니다>

 

황제내경(黃帝內徑)의 상고천진론편(上古天眞論篇)에서는 인간의 의식 수준에 따라 다음과 같이 사람을 분류했습니다.

민인, 현인, 성인, 지인, 진인의 순서대로 의식의 주파수가 높고 장기 기억의 주파수가 높습니다.

 

민인(民人) : 일반 백성, 민인의 덕목은 예에 이르는 것

현인(賢人) : 양식이 있는 지식인, 명분과 의리를 중시

성인(聖人) : 땅의 법도를 아는 사람, 어질고 자애로우면 인간의 본성을 밝히는 법도를 아는 사람

지인(至人) : 하늘의 법도를 아는 사람으로서 덕을 완성한 사람

진인(眞人) : 하늘의 법도인 도와 땅의 법도인 덕을 완성한 사람

 

지구상의 3대 성인이 예수, 석가 공자라고 학교에서 배웠습니다.

현재 나의 주변에는 성인은 없고 역사 속에만 있는 성인의 말씀을 잘 따라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현재 나의 주변에 현인 정도는 있는 것 같으며, 나도 열심히 살면 현인 정도는 되지 않을까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본인이 현인이 되고 본인이 성인처럼 되는 것을 목표로 살아가기 보다는 나의 주변에 귀인이 나타나 도와주기를 소망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귀인의 원래의 의미는 조선 시대 이전에 사회적 지위가 높고 귀한 사람을 칭하는 말이였으나, 나를 도와주는 지위가 높고 능력있는 사람을 귀인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사람은 진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해야 합니다.

사람은 성장을 위해서는 성공 체험이 필요할 때도 있고 실패 체험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귀신 체험 및 악마 체험이 필요해서 직접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은 꽃길만 걷기를 원하지만 다양한 진흙탕길을 걸으면서 살아갑니다.

 

가족은 나의 삶에서 제일 소중하고 귀중한 구성원입니다.

대부분의 가족은 비슷한 DNA 즉 비슷한 의식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서로 도우면서 살아갑니다.

그런데, 꽤 많은 가족이 2개의 파로 나뉘어서 재산 및 감정 싸움을 하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 소송까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은 사회 연결망을 통하여 주변 사람들과 같이 도움을 주고 도움을 받으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하기에는 벅찬 일을 귀인이 나타나 도와주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높은 자리 있을 때 잘해하면서 높은 자리에 있는 분에게 도움을 청해서 실제로 도움을 받는 경우도 상당히 있습니다.

아줌마의 가슴에 쌓인 울분을 수다떨기로 풀어졌다면 수다를 경청하고 공감해준 줌마는 귀인입니다.

실제로 나를 진화시키기 위해서 성장시키기 위해서 주변의 다양한 귀인들이 도와주고 있습니다.

 

내가 판단하기에 충분히 도움을 받았든 전혀 도움을 받지 않았든 내 인생을 방해만 했든 상관없이 부모님은 나에게 정말 소중한 귀인입니다.

내가 판단하기에 충분히 도움을 받았든 내 것을 뺏어가지만 했든 상관없이 형제자매는 나에게 정말 소중한 귀인입니다.

내조외조를 잘했건 내조외조를 잘못했건 상관없이 배우자는 나에게 정말 소중한 귀인입니다.

나에게 충분히 도움을 되었든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던 사기를 쳤던 상관없이 학창시절의 친구는 나에게 소중한 귀인입니다.

나의 성장에 도움을 되었든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던 상관없이 직장생활의 동료와 선후배는 나에게 소중한 귀인입니다.

나의 사업을 일으켜 세우게 하였던 사기를 쳤던 상관없이 사업 동반자는 나에게 귀인입니다.

 

귀인은 꽃길이 필요한 나에게 꽃길을 깔아줍니다.

귀인은 진흙탕길이 필요한 나에게 진흙탕길을 안내합니다.

꽃길을 깔아주었던 사람도 귀인이고 진흙탕길을 안내했던 사람도 나에게 필요했던 귀인이었습니다.

 

20220116

중암 김대진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